본문 바로가기

카드캡터 사쿠라/(사)음악

카드캡터 사쿠라 1-3기+클리어카드편 오프닝 & 엔딩 영상

1기(1-35화)
오프닝 - Catch You Catch Me / 노래: 히나타 메구미
 


같은 제목이라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가끔 있으신데 국내 번안곡과는 분위기도 가사도 완전히 다르다는 걸 알아주셨음 합니다. 그런데 원래 이 노래를 위해 (토모요에 의해) 제작된 영상에 다소 차분하고 따스한 느낌의 한국어 노래가 삽입되어도 싱크로율이 거의 맞다는 게 신기할 따름입니다.



엔딩 - Groovy! / 노래: 히로세 코미



엔딩 영상에는 빠졌는데 원래 이 노래의 인트로가 참으로 재미있습니다. 뭐랄까.... 놀라운 무언가가 짠~하고 나타나기 위한 일종의 준비과정을 나타낸 것이라고나 해야할까요? 표현이 좀 싱거운데 아무튼 기회가 되신다면 풀버전을 꼭 들어보시길 권합니다. 그리고 참고로 독일어 엔딩 역시 가사를 (원곡과는 전혀 상관없는 의미의) 독일어로 번안시켜 이 노래가 나오는데 일본어 원곡의 존재는 까맣게 잊어버린 채 상큼발랄한 독일산 노래를 듣는 줄로 착각할 정도였습니다.




2기 (36화-46화)

오프닝 - 扉をあけて (문을 열고서) / 노래: ANZA




레이어스 2기 오프닝처럼 이 노래도 찬밥신세인 거 같습니다.


엔딩 - Honey / 노래: Chihiro



개인적으로 이런 차분한 엔딩을 좋아합니다. 애니를 보면서 느꼈던 갈팡질팡한 여러감정들이 정돈되는 거 같아서요. ^^



3기 (47화-70화)

오프닝 - プラチナ / 노래: 사가모토 마아야



아마 카캡사를 잘 모르지만 애니 노래 좀 들어봤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시지 않을까 생각될 정도로 가히 전설 중의 전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옛날에 어디선가 보니 무슨 애니메 주제가상을 받았다는 정보도 있던데 그것이 정확하게 뭐였는지까지는 검색이 불가능합니다. 암튼 원래 음악을 전공한 제가 봤을 때도 사쿠라 오프닝 중 예술적으로 가장 완성도가 높은 노래로 평가하고 싶습니다.



엔딩 - Fruits candy / 노래: 코지마 메구미



카캡사에는 사쿠라가 요리나 베이킹을 하는 장면들도 많이 나오지요. 아마 케로짱을 알게 되면서 그 재미에 더욱 더 빠진 거 같습니다. 잘 먹어주는 이가 있으니 말이죠. ^^




클리어카드편 (총 화수 아직 모름)

오프닝 - CLEAR / 노래: 사가모토 마아야



20년만의 부활! 그런데 자세히 보시면 플라티나 영상과 많은 공통점들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.



엔딩 : Jewelry / 노래: 히야미 사오리



이 영상 역시 후르츠 캔디를 연상시키는 옷 색깔입니다. 그리고 4월 1일이 무슨 날인지 다들 아시죠?